스스로 과세로 율령사회의 동유를 다하고 있으면 일에 살인되고 제대로 조정에서 이만큼 국고가 비었다고 말하는데 금액의 세금을 확보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어 유력한 농민에게 일정기간 논밭을 경작 도급하고 과세대상이 되는 토지에 세금을 납입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비유는 결탁하여 유력한 입장이 될 수 있었는데 다이묘비유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국유지를 농민에게 돌려주고 경작시켜주는 대신 다양한 세금을 납부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어 납세 계약자에게 율령사회의 동요 세금을 납부 해달라고 하는 시스템으로 변모하고 이 정치 체제를 왕조국가로 율령 국가와 구별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방운영이 좋은것이 세율을 마음대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귀족들은 조정이나 사찰에 재산을 기부하여 포인트를 받아 다시 임명되는 것을 상인이라고 하는데 한마디로 말해도 4종류로 나뉘어 카미, 요스케, 양도, 활발이라는 구별이 있었따지만 점차 보수인 개입에 권력이 집중하고 올림과 눈은 일이별로 없었습니다.
자신의 부하를 대신하여 지방에 파견하여 정치를 행하게되어 이 방식을 이야기는 그중하기로 합니다.
여러문제가 있찌만 다이고 천황의 정치는 연희의 치료로서 일정한 평가받고 있는데 그이고 천황은 930년 천황의 거처인 청량 전 번개가 일어나 다수의 사상자가 나오는것이 병사하였습니다.
율령사회의 동요가 지방의 지배 체제가 크게 변모하고 있는 가운데 하나의 사건이 일어났으며 이것은 광동지방에서 후손 샤오핑의 가문에 내분이 발생하고 그 이야기가 935년 평마키라는 토호가 이전 히타치와 분쟁을 일으켜 평마키는 다이라노마사카토에 조정을 의뢰하는데 내게 맡겨주면 마사카도는 히타치를 향해 출발하는데 그의 삼촌은 습격을 해온것이라고 합니다.
웅전한 다이라노마사카토는 이를 격퇴하기위해 전쟁에 돌입하고 공격을 걸었는데 관동의 샤오핑이 실력자였기 때문에 그의 전사에 의해 관동의 군사 균형은 크게 변하였고 다이라노마사카토는 진수부장군의 주걱지사의 아들로 젊은 시절 당시의 호족에 흔히 볼수 있는 바와 같이 교토에 가서 유력 귀족의 하인이 되었는데 그의 경우 후지와라의 동생인 후지와라노다다히라를 섬기고 있었는데 그의 적성에 맞지 않고 부모가 사망하여 귀향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의 상속을 둘러싸고 아버지의 형제와 충돌하게 되엇는데 백부가 백부딸과 결혼하고 싶어하는것은 독수리는 반대 그럼과 분쟁이 되었다는 설도 율령사회의 동요 중앙 정부에 반항하는 요주의 인물로 표시되는데 히타치 고쿠에서 습격 1개월 후 측근의 진언에 따른 마사카토는 새로운 천황을 칭하는데 히타치 주변의 관동 각지를 지배하고 자신의 동생들을 임명하여 독립국가를 만들어 버렷는데 그동안 시골의 호족들은 무었인지 시끌벅적 하다라고만 인식하였는데 중앙에서도 관동 독립운동이 일어나 놀랄만한 다이라노마사카토 토벌의 움직임을 가속화 시켜 후지와라를 정복하여 도쿄 장군 미나모토 쓰네모토를 부장군으로 파견하였는데 940년 다이라노마사카토가 병사들을 농사를 위해 귀농시킨 틈을 타 중앙 군대가 마사카토를 전사시켜 버렸는데 새로운 천황을 자칭한지 1개월만에 공식적으로 조정에서 토벌군을 보내 토벌해 버린것이었습니다.
이렇게 동국의 내란을 결국 토착호족에 의해 토벌하는데 성공한 조정이지만 아직 서일본에서는 불안한 요소들이 남아있었는데 그것이 후지와라 스미토모의 해적질 이었습니다.
율령사회의 동요로 해적집단이 세토우치를 중심으로 세확장을 하며 토착민으로 힘을 축적하고 조정으로 가는 수송선을 약탈하는 신출귀몰한 해적행위를 하였는데 해적들을 내부분열시켜 와해시키기 위해 투항하면 죄를 묻지 않는다는 말로 감언이설하 홍보하였는데 결과는 성공적이라 2500여명의 해적이 무리에서 이탈하였습니다.
한문의 문체로 쓰는것보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문장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기노 스라유키는 이에 착안하여 나도 쓰고 싶다 라고 한것이 뛰어난 일기 문학이 여성의 손에 의해 쓰여지게 되었는데 토사일기의 내용은 사회풍자하기도 하고 가는곳마다 감회거나 토사로 사망한 딸의 추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