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전파의 내용입니다.
대청금성 실각 후 긴메이천황이 조정에서 세력을 갖추어 스이코 천황과 소가씨 격렬하게 싸운것이 소가 씨와 모노노베 씨 였는데 그 불씨의 제1라운드가 538년 백제에서 전해진 불교이며 백제의 성명와에서 황금빛 부처 상과 불전이 샘플 제품으로 도착할 때였습니다.
이 새로운 종교에 대해서 도래인의 후손이기도 한 소가노이나메는 수용을 추진하려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부흥의 반대입장을 분명하게 하였습니다.
소가씨의 불교수용 이유는 사람들은 불교를 전파했다는 주체가 자국에서는 그다지 불교가 번성하지 않은 백제가 쇠망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을 보고 불교신앙이 번성하고 많은 사원을 짓고 있던 신라가 번성한것을 보고 이것이 불교의 힘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반도에서 도래인들이 속속들이 유입되고 그 사람들을 정리하는 가운데 종교로서 일본 고유의 진기신앙뿐 아니라 불교가 필요하다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서로 대립되는 상황에서 소가씨와 모노노베씨의 싸움은 점점 격화되고 긴 메이 천황 사후 그의 아들 비 다쓰 천황은 요메이천황이 잇따라 병사하여 후개자를 누구로 할지 격돌하였는데 꼬리 가마에서는 모리는 긴메이천황의 아들인 부왕자를 눈에 두고 소가노 우마코는 동생인 하세메 황자를 추천하여 격돌하였습니다.
그리고 587년 소가노우마코는 부황태자를 암살하는 강행법을 사용하였다가 호족을 정리하려 했는데 처음에는 소가씨 측의 열세였지만 14세의 쇼토쿠태자가 신비한 힘을 발휘했는데 요메이천황의 아들이었던 그는 나무로 불상을 조각한 한 병사의 영혼과 대화하는 것으로 크게 사기를 높여 단숨에 전국을 뒤집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렇게 소가노우마코는 박세베 황태자를 즉위시키고 아스카당에서 스이코 천황과 소가씨 아스카를 건립하고 불교의 거점을 마련하였으며 592년 스슌천황을 암살하고 긴메이 천황의 딸에서 비다쓰 천화으이 후계자였던 공주를 즉위시켰는데 스이코 천황은 당시 39세로 19세의 태자를 섭정하여 딸을 시집보내고 마부는 조정의 대실력자로 정치를 장악하였습니다.
추고의 아침정치로는 스이코 천황아래 조정체계가 더 정돈되어 갔는데 603년 수도를 아스카 소간전영궁으로 이동하였는데 현재의 나라현 아스카 무라입니다.
관위 십이 계의 제한이 있었는데 이것은 덕진예신의의지여섯 기반으로 각각 대소 구분 없이 총 12위를 설치하여 호족들은 왕관의 색상과 장식으로 자신들의 조정내에서의 등급이 일목요연하게 구별되게 된 것으로 재능과 업적에 의해 상승할 수 있기 위해 호족들의 의욕을 끓게 하였습니다.
소가씨와 같은 유력 가문은 자신들의 지위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기 스이코 천황과 소가씨 때문에 반발이 예상되고 유력한 호족 가문들은 자신들의 지위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대상으로 하지 않고 오랜 세월에 걸쳐 퇴보 정착하였으며 지금의 헌법과는 다른것으로 저정내에서 사람들의 마음가짐
윤리규정을 정한것인데 일본식 불교 독실 공경이라던지 인민은 천황을 우러러봐야한다든지 하는 내용이며 호족들을 지방의 유력자에서 조정 관리로 정차 변모시켜 나가는 수순이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시행되었는지는 기록에 남지않았으며 쇼토쿠태자와 소가노 우마코는 역사서인 천황기국기에서 편찬되었는데 그 당시 역사를 문자로 남겨 후세에 현 정권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새로운 국가체제를 의욕적으로 정비해 나가는 의지였습니다.
수나라와 외교로는 백제를 통해 대륙의 문물을 받아들여 적극적으로 사신을 교환하였는데 중국에서 소국 분립 상태가 해소되고 수나라가 대륙 전역을 통일한 국가로 탄생하여 607년 쇼토쿠 태자는 오노를 중심으로한 사절을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이때 태자는 일본이 겸손하게 협상하지말고 대등하게 협상하라고 스이코 천황과 소가씨 지시하였는데 이를 본 수나라황제인 양제는 분노하여 야만인이 무례하다고 소리쳤지만 수나라와 국교를 수립하고 장기적으로 학생들을 보내 학습시켰습니다.
그리하여 소가노 우마코와 협력한 말년은 상당히 강력한 압박을 받고 정치에서 멀어졌으며 성덕태자는 622년에 사망하고 성인 군주처럼 묘사되었는데 사실은 매우 신비로운 존재로서 정말 존재하였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